본문 바로가기

기사,글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무인양품 + ReBITA

무인양행과 리비타의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는, 다음의3개의 생각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1.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낭비하지 않는다. 필요한 것을 제대로 사용한다. 영원하게 살아 계속되는 거주지가 이상입니다.

  무인양행과 리비타가 생각하는 거주지는 「집의 원형」입니다. 싫증나지 않는 간소·간결한 거주지는, 쓸데없는 적은 자연스러운 생활지요. 리노베이션은 원래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을 제대로 사용한다, 라고 하는 생태학적인 생각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헌 옷의 흐트러짐을 고치고 신품과 같이 가장하는 것이 아니고, 제대로 청결하게 새로 만들어 계속 살면, 항상 기분 좋은 거주지로 계속 됩니다.

2. 라이프 스테이지의 변화에도 살아 손의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거주지가 제일 좋다.

  무인양행과 리비타가 제안하는 리노베이션은, 거주지의 고정적인 것을 최소한으로 억제해 그 후의 자유로운 생활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다음의3개를 테마로서 리노베이션을 실시합니다. 그것은, 「필요 최소한의 벽」「기분의 좋은 높이의 천정」 「공간을 자유롭게 하는 마루」. 천정은 용도에 의해서 기분의 좋은 높이에, 벽은 가구를 배치하는데 적절한 최소한의 단락. 마루의 본연의 자세에도 배려합니다.

3. 살아 손의 자유로운 생활을 응원하는 연결을 만드는 것. 가치있는 거주지 계속인 것.

  리노베이션 하고 싶다고 생각해도 다양한 의문이나 모르는 것이 나옵니다.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에서는, 무인양행이 다룬 리노베이션의 사례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노베이션의 실제나, 넷에서 정보교환이 생기는 구조를 만들려고 합니다. 자신다운 거주지를 칸페키에 만드는 일도 하나의 방법.그렇지만 팔거나 빌려 주거나 하는 등, 장래의 자산운용도 밟은 구조 분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번역 출처 : 인조이재팬 - 네이버
출처 :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무인양품 + ReBITA - muji